본문 바로가기
피부-탈모

무좀 치료 민간요법

by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2013. 8. 21.

제가 원래 무좀이 없었는데.....

저희 남편한테 옮았어요....

발이 넘 간지러워 막 긁었는데.... 그증상이 점점 심해지더니...

나중엔 염증이 막 생기더니 피도 나네요...ㅠ

 

그래서 병원에 갔더니.. 무좀이라고 하네요...

저의 남편이 무좀이 정말 심하거든요....

의사선생님한테 물어보니까 옮을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지금 무좀 치료제인 먹는약,바르는약 다하고 있는데...

잘 낫지가 않는 것 같아요......

잘 나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좋은 무좀치료제나 민간요법등을 알려주세요~!!

-------------------------------------------------------------------------

무좀치료는 초기에 잘~만 관리하면 치료할 수 있지만~

방치했을 경우에는 치료가 점점 어려워지는 부분이 있죠~

 

저같은 경우도 무좀때문에 고생할 때

병원에서 진료받고 약복용하면서 조금 호전되는가 싶더니...

쉽게 완치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주위에서 알려준 몇가지 민간요법을 병했했어요~

 

1. 엄나무~ 엄나무 줄기를 태울 때 발생하는 연기를 발의 무좀이 심한곳에 스며들게 하면 효과적
2. 목초액~ 하루에 2~3회 목초액에 10여분 담그고 있으면 된다
3. 복숭아~ 식초와 복숭아를 반반 넣고 한달 정도 숙성한 뒤에 무좀부위에 바르면 효과적
           발톱에 봉숭아물을 들이는 방법도 봉숭아의 붉은 색소에 무좀번식을 막는 효과가 있가
           (단,식초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는 것이 좋다)
4. 어성초~ 어성초의 즙을 내어 무좀부위에 바르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