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성읍민속마을 맛집 갈치조림과 몸국 최고

by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2019. 3. 30.


갈치조림에 고사리가 들어간다?!

이런 조합은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제주 성읍민속마을 맛집 만덕이네에서는

갈치조림에 고사리가 함께 나와요



한식대첩 아시죠?!

만덕이네가 제주대표로 나왔었는데

그 기억 때문에 제주도 여행갔을 때

만덕이네가 생각났어요



이건 따로 주문한게 아니고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흑돼지꼬치예요

음식도 맛있고 서비스도 좋아서

만덕이네가 마음에 들었어요



겉절이~ 맛있게 무쳐서 나왔는데

갈치조림이랑 몸국이랑 같이 먹으면

엄청 맛있어요



한식대첩에 나왔던 사진이 붙어 있네요

양념게장도 살 수 있고 아니면

택배로 받을 수 있어요

반찬으로 양념게장이 나왔는데 너무 맛있어서

한통 주문했어요



맛있게 끓은 갈치조림

갈치도 큰토막으로 많이 들어가 있어가

있어서 먹을게 참 많아요

국물도 충분해서 양념이 더 잘 배어들었고요



갈치 한덩어리를 덜어서 먹었어요

갈치만 먹어도 맛있는데 고사리랑

같이 먹으니까 색다르면서도

정말 매력적으로 맛있었어요



국물 떠 먹는 맛이 있는 갈치조림

국물을 밥에 말아서 먹을 정도로

훌륭한 맛이었어요

갈치의 고소함이 우러나오고!



제주 성읍민속마을 맛집 만덕이네에서 먹은

몸국은제주도 사람들이 많이 드신다는데

다른 지역사람들은 거의다 처음 보셨을 거예요

돼지고기 국물맛에

국물이 점도가 있는데 별미예요



모자반도 씹히는 맛이 좋고

여기에 고추를 듬뿍 넣어서 먹으면

칼칼하니 맛이 좋아요





갈치조림의 꽃은 무라고 하는데

이제 고사리를 추가 해야겠어요

나중에 집에서도 한번 도전하고 싶은 고사리 갈치조림

제주 성읍민속마을 맛집 아무나 하는게 아니네요




만덕이네 식당

진짜 제주도 음식을 먹고 싶은 분들은

꼭 들려서 맛있게 식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