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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와 상식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프로세스

by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2023. 2. 7.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프로세스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프로세스는 소비자의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포함하는 복잡한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문제 인식, 정보 검색, 대안 평가, 구매 결정 및 구매 후 행동의 5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단계에는 고유 한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 문제 인식

이것은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소비자가 만족 해야하는 문제가 있거나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시점입니다. 이 단계는 소비자가 현재 상태와 원하는 상태 사이의 간격을 인식하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요 또는 문제를 인식합니다
- 솔루션 기준 설정
- 원하는 결과 정의

@ 정보 검색

소비자가 필요 또는 문제를 확인한 후에는 정보 검색 단계에 들어갑니다. 이 단계에는 소비자가 문제 또는 필요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인터넷, 친구, 가족, 잡지, 텔레비전 등과 같은 다양한 소스를 통해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출처에서 정보 수집
- 수집 된 정보 분석
- 수집 된 정보의 신뢰성 평가

@ 대안 평가

다음 단계는 대안 단계의 평가입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대안을 평가하고 기준에 따라 최상의 옵션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소비자는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각 옵션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 가능한 대안 평가
- 각 옵션의 장단점 비교
- 기준에 따라 최상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 구매 결정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대안을 평가하고 최상의 옵션을 선택하면 구매 결정을 내립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실제 구매를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제 구매
- 지불 방법을 결정합니다
- 거래 완료

구매 후

소비자 의사 결정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는 구매 후 행동 단계입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구매를 평가하고 필요한 조정을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는 상품 반환 또는 교환뿐만 아니라 판매자에게 피드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 평가
- 필요한 조정
- 판매자에게 피드백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