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프로세스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프로세스는 소비자의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포함하는 복잡한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문제 인식, 정보 검색, 대안 평가, 구매 결정 및 구매 후 행동의 5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단계에는 고유 한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 문제 인식
이것은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소비자가 만족 해야하는 문제가 있거나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시점입니다. 이 단계는 소비자가 현재 상태와 원하는 상태 사이의 간격을 인식하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요 또는 문제를 인식합니다
- 솔루션 기준 설정
- 원하는 결과 정의
@ 정보 검색
소비자가 필요 또는 문제를 확인한 후에는 정보 검색 단계에 들어갑니다. 이 단계에는 소비자가 문제 또는 필요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인터넷, 친구, 가족, 잡지, 텔레비전 등과 같은 다양한 소스를 통해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출처에서 정보 수집
- 수집 된 정보 분석
- 수집 된 정보의 신뢰성 평가
@ 대안 평가
다음 단계는 대안 단계의 평가입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대안을 평가하고 기준에 따라 최상의 옵션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소비자는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각 옵션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 가능한 대안 평가
- 각 옵션의 장단점 비교
- 기준에 따라 최상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 구매 결정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대안을 평가하고 최상의 옵션을 선택하면 구매 결정을 내립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실제 구매를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제 구매
- 지불 방법을 결정합니다
- 거래 완료
구매 후
소비자 의사 결정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는 구매 후 행동 단계입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구매를 평가하고 필요한 조정을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는 상품 반환 또는 교환뿐만 아니라 판매자에게 피드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 평가
- 필요한 조정
- 판매자에게 피드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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